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콜롬비아편 > 공지사항

ENG

성실 · 창조 · 도전
전문성으로 발전합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세계 어디든 High Relocation과 함께라면 믿을 수 있습니다.

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콜롬비아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2-10 11:52 조회 223회

본문

초보자를 위한 해외이사 가이드
콜롬비아편
포장 안내사항
포장 전 준비사항
여권의 유효기간과 비자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항공권 및 여권을 따로 챙겨주세요.
신발의 모든흙과 오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흙이 묻어 있는 자전거 및 킥보드 등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청소기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반입금지 물건을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는 전원을 끄고, 성에 제거 후 내부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콜롬비아의 전기규격은 110V 60Hz로, 국가에 맞는 변압기를구입해 주세요.
가습기, 제습기, 세탁기, 수족관 등은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에어컨 배선을 미리 분리하고 냉매가스를 배출해 주세요.
TV수신 방식은 현재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 중이라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는 미리 분리해 주세요.
시계나 장난감 등에 들어있는 건전지를 분리해 주세요.
공동주거시설인 경우, 관리실에 주차 공간 확보 요청과 엘리베이터 사용 예약을 미리 해주세요.
포장 당일 확인사항
현장의 담당수퍼바이저에게 가지고 가실 짐과 안가지고 가실 짐을 방별, 물품별로 설명해 주세요.
포장 후 쓰레기를 담을 종량제 봉투를 2~3장 정도 준비해 주세요.
포장 시 물품명세서 작성하실 때, 가족 누구의 물건인지, 어떤 공간의 물건인지 따로 표시해 주세요.
혹시 빠진 짐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사용 연수와 구입 가격 등을 고려하여 운송품의 보혐 가입 금액을 책정해 주세요.
포장과정 및 포장시 주의사항
크기가 다른 7~8가지 이상의 다양한 박스로 포장을 하게 되며, 사이즈가 큰 물품의 경우에는 사이즈에 맞춰 박스를 재단하여 안전하게 포장해 드립니다.
포장은 통상 오전 8~9시부터 시작되며, 작업소요시간은 작업장 환경이나 포장물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주류, 식품, 건축자재, 현금이나 보석류는 반입금지 품목입니다.
침실 세트는 가족 당 1개씩만 허용됩니다.
TV는 최대 2대가 시청가능하지만, TV를 제외한 주요 물품은 1개씩만 허용됩니다.
가전제품의 시리얼 번호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상운송기간
선적 방식 FCL <20FT / 40FT 단독일 경우> LCL콘솔 <컨테이너를 공유하는 경우>
포장 후 선적대기기간 5~7일
항해일수 24~30일
통관 및 검역 소요기간 14~21일
BOGATA 43~58일
소요기간은 선박 스케줄이나 해상 상황, 통관, 현지 공휴일 및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콜롬비아 해외이사는 LCL 운송이 거의 불가능하며 FCL로만 운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현지 통관 정보
통관서류
콜롬비아 공증인에게 공증받은 여권 원본
콜롬비아 취업비자(WORKING VISA)
통관에 필요한 선하증권 및 물품리스트 등은 당사에서 준비해 드리며, 작성하실 통관서류는 현지 파트너에서 양식 및 작성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세관에서 추가 서류들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통관자격
비자의 유효기간이 12개월 이상이어야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면세 통관이 가능한 비자 종류 :취업비자(WORKING VISA)
비자요건과 관계없이 신품에 대해서는 관세 및 부가세가 부과됩니다.
가족 당 침실 세트는 1개씩만 면세됩니다.
TV는 최대 2대까지 허용됩니다.
TV를 제외하고는 오직 한 종류의 주요 제품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통관서류 및 자격 요건은 사전 고지없이 각국 세관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반입금지품목
이주화물은 관세가 발생하지 않는 개인 특수 화물로 반입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하기 언급된 반입금지 품목 중 한가지라도 이주화물과 혼재되어 있는경우 정상적인 통관이 불가합니다. 반입금지품목의 적재가 적발될 시에는 통관이 지연되며, 이로 인해 엄청난 금액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주류
* 식품
* 차량, 오토바이, 보트, 제트스키, 골프카트 등
* 건축자재
* 보석류 및 현금
* 총기류 및 무기: 콜롬비아 국방부의 허가를 수입 전에 받은 경우는 가능
전량검사
전수검사란, 콜롬비아 세관에서 반입을 금지하는 화물이 적재되어 있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콜롬비아로 반입이되는 이주화물은 외교관의 짐을 제외하고 세관 전수 검사를 받게 되며 보통 10~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보석류 및 현금은 반입금지 품목으로 금, 은, 보석류 및 악세서리, 명품 시계 및 가방, 선글라스, 지갑, 키홀더, 만년필 등의 고가품이나 노트북, 테블릿PC, 카메라, 외장하드 등은 반드시 HAND CARRY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배달 및 풀셋팅 서비스
콜롬비아는 지형적 특성과 정치, 사회적 특성으로 인해 주요항구 부에나벤투라로부터 보고타까지 운송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해상 운송비보다 국내 운송비가 더 비싸다고 할 정도로 내륙운송 인프라가 열악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부에나벤투라 항구부터 수도인 보고타까지는 거리로는 510km 내외이나 도로 인프라 환경 및 치안 문제, 도로 이용시간 제한 등으로 인해 화물이 보고타에 도착하는데 1~2일 이상이 소요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통관에도 2주일 정도 소요되기때문에 배송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한, 엘리베이터 사용이 어렵거나 물건이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아 계단으로 옮겨야 할 경우, 계단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다리차가 없고 계단이 있는 주택이나 복층 구조의 집이 많은 국가에서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비용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침대, 식탁, 책상 등 큰 가구류는 조립을 해드립니다. 
그러나 새 가구의경우, 나사 조립이나 드릴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때문에 조립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합니다. 조립이 매우 난해하거나 복잡한 가구 조립의 경우 배송 당일 조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피아노 등 중량물과 복잡한 가구등 조립이 필여한 가구류는 대리점마다 서비스 범주가 달라 가구 조립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현지공휴일
부활절 및 성탄절은 콜롬비아의 양대 휴가시즌으로서 부활절 주간, 성탄절 휴가주간에는 각종 종교행사 및 휴가로 실제 관공서 및 대부분의 회사들이 휴가를 떠나고 이에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에 부활절 및 성탄절 주간을 전후해 현지 BUENAVENTURA항구에 이주화물이 도착되는 일이 없도록 포장 일정 및 선적 일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콜롬비아 세관은 관공서이기 때문에 정상 근무를 하지만, 부활절 및 성탄절이 낀 달은 축제의 달이기에 제대로 업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휴가를 떠난 담당자 때문에 업무가 진행이 안되어 통관이 지연되면 그에 따른 세관 창고료 및 선사 컨테이너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콜롬비아는 선사비용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비싼 국가입니다.
차량운송
콜롬비아는 외무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외교관만이 유효한 외교 허가 하에 신규 또는 중고 차량 수입이 가능합니다.
비외교관의 경우는 주행거리가 0KM인 현행 년도에 제조된신차만이 반입 가능하기 때문에 이사짐으로 운송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외교관은 차량 수입 전에 수입허가 승인을 받지 않아도 되지만, 비외교관의경우는 수입하기 전에 반드시 승인을 받아야 하며, 차량 구입가격 및 보험 및 운송 비용 대해 약 15~85%의 관세 및 세금이 부과됩니다.
외교관은 차량 수입에 대한 관세 및 세금이 면제되지만 배기량에 따라 차량 가격 및 운송비의 15~45% 가량 IVA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귀국이사
귀국이사도 한국에서 계약을 하게 되면 귀국 전 한국에서 통관 서류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첨부파일

㈜ 하이알앤엘월드와이드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72길 57, C동 202호  / 02-3482-7142
COPYRIGHT © 2021 HIGH RELO & LOGIS WORLDWIDE COMPANY,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NINE VER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