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카나다편 > 공지사항

ENG

성실 · 창조 · 도전
전문성으로 발전합니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세계 어디든 High Relocation과 함께라면 믿을 수 있습니다.

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카나다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2-10 11:51 조회 234회

본문

초보자를 위한 해외이사 가이드
카나다편
포장 안내사항
포장 전 준비사항
여권의 유효기간과 비자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가족들의 예비안경, 복용 중이던 약들을 미리 챙겨두면 좋습니다.
반입 금지 품목을 확인해 주세요.
항공권 및 여권을 따로 챙겨주세요.
해당 국가에 맞는 변압기를 구입해 주세요.
청소기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는 미리 분리해 주세요.
시계, 장난감 등에 들어있는 건전지를 분리해 주세요.
에어컨 배선을 미리 분리하고 냉매가스를 배출해 주세요.
110V 60HZ 이므로 한국산 전자제품을 사용할 경우 변압기(트랜스)가 필요합니다.
TV는 NTSC 방식으로 한국산 TV 사용 가능합니다.
가습기, 제습기, 세탁기, 수족관 등은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골프채, 낚싯대, 자전거 등 흙이나 오염이 있는 제품들을 청소해 주세요.
냉장고는 전원을 끄고, 성에 제거 후 내부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아파트일 경우 관리사무실에 이사날짜를 신고 하신 후, 주차장 작업공간을 확보해 주세요.
포장 당일
현장의 담당수퍼바이저에게 가지고 가실 짐과 안가지고 가실 짐을 방별, 물품별로 설명해 주세요.
사용 연수와 구입 가격 등을 고려하여 운송품의 보험 가입 금액을 책정해 주세요.
포장 시 물품명세서 작성하실 때, 가족 누구의 물건인지, 어떤 공간의 물건인지 따로 표시해 주세요.
포장 후 쓰레기를 담을 종량제 봉투를 2~3장 정도 준비해 주세요.
혹시 빠진 짐은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포장과정 및 포장 시 유의사항
크기가 다른 7~8가지 이상의 다양한 박스로 포장을 하게 되며, 사이즈가 큰 물품의 경우에는 사이즈에 맞춰 박스를 재단하여 안전하게 포장해 드립니다.
포장은 통상 오전 8~9시부터 시작되며, 작업소요시간은 작업장 환경이나 포장물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마약류 및 주류, 담배, 총기류, 식품 등 일반적인 반입금지 품목의 반입이 금지되지만 씨앗류나 육류, 참치류를 제외한 식품의 경우 소량은 반입이 허용되기도 합니다. 의약품의 경우도 비상약으로 인정되는 소량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금수조치가 된 국가의 상품은 반입이 금지되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상운송기간
선적 방식 FCL <20FT / 40FT 단독일 경우> LCL콘솔 <컨테이너를 공유하는 경우>
포장 후 선적대기기간 6~9일 10~13일
항해일수 12~15일 12~15일
통관 및 검역 소요기간 15~18일 15~18일
VANCOUVER 33~42일 37~46일
TORONTO 38~47일 42~51일
소요기간은 선박 스케줄이나 해상 상황, 통관, 현지 공휴일 및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나다 현지 통관 정보
통관서류 
여권사본
비자사본
재직증명서 / 고용계약서 / 재학증명서
경우에 따라 세관에서 추가 서류들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통관자격
캐나다는 이삿짐 조건일 경우 기본적으로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캐나다로 해외이사를 하시는 분들은 크게 유학비자, 취업비자로 나뉘어집니다. 또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들이 한국에서 체류하시다 다시 귀국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이사화물 통관을 위해서 이사자 본인이 직접 세관에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통관을 진행해야합니다.
본인의 여권 사진면은 반드시 스캔한 사본이어야 합니다. 그 외에 다른 구비 서류 준비 또한 당사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취업비자
캐나다 현지 회사에 채용되어 근로계약서를 근거로 획득한 비자입니다.
계약 기간에 따라 비자 기간이 주어지며, 근로계약서 연장에 따라 장기간 캐나다 체류가 가능해집니다. 
학생비자
최근 가장 많이 발급 되고 있으며,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의 학업을 위한 비자입니다.
최근 가족단위로 이사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자녀분들은 학생 비자로 학부모님들은 유학동반비자로 이사를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영주권자 / 시민권자
해외 혹은 한국에서 1년 이상 체류한 영주권자/시민권자에 한해서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서류와 더불어 캐나다 입국시 공항에서 ‘B4E’ 양식을 받아 반드시 작성해 주셔야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B4E 양식은 캐나다 공항 입국시 Immigration에서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반입금지품목
주류, 담배
동물 박제 및 유사한 제품
의약품, 음란물, 마약류, 무기류, 가연성 물품, 모피
육가공품, 곡식류와 같은 식품류
새로 구입한 신품은 반입은 가능하지만 과세대상입니다.
현지 배달 및 풀셋팅 서비스
캐나다의 약 60%의 지역이 벤쿠버를 통해 통관과 배송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약 1000km 떨어진 Winnipeg을 비롯한 몇몇 지역에는 배송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몇 백 km를 트럭으로 이송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숙련된 드라이버와 많은 경험으로 안전한 배송을 이루고 있습니다.
북미 지역의 주거 형태를 보면 복층으로 된 주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만 주거 밀집지역이나 이민자들이 많은 지역,도시에는 아파트가 많이 있는 편입니다.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경우 아파트 파손 보험이나 엘리베이터 사용료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거나 지하실이 있는 주택에는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알려주시면 배송팀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니 꼭 미리 말씀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침대, 식탁, 책상 등 큰 가구류는 조립을 해드립니다. 
그러나 새 가구의 경우, 나사 조립이나 드릴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때문에 조립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조립이 매우 난해하거나 복잡한 가구 조립의 경우 배송 당일 조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피아노 등 중량물과 복잡한 가구등 조립이 필여한 가구류는 대리점마다 서비스 범주가 달라 가구 조립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운송
캐나다로 차량을 가져가고 싶어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캐나다에서 제조 및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던 차량을 한국으로 반입 후 다시 가져가시는 경우에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환경법에 따라 캐나다 현지 아닌 제2국가에서 판내 및 제조된 차량은 기준에 통과하기 매우 희박하므로 가져가실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귀국이사
귀국이사도 한국에서 계약을 하게 되면 귀국 전 한국에서 통관 서류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첨부파일

㈜ 하이알앤엘월드와이드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72길 57, C동 202호  / 02-3482-7142
COPYRIGHT © 2021 HIGH RELO & LOGIS WORLDWIDE COMPANY,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NINE VER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