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이란편 > 공지사항

ENG

성실 · 창조 · 도전
전문성으로 발전합니다.

고객센터

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이란편 > 공지사항

세계 어디든 High Relocation과 함께라면 믿을 수 있습니다.

각국 통관 정보-금지 제한 품목-이란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02-10 11:45 조회 1,014회

본문

초보자를 위한 해외이사 가이드
이란편
  
포장 안내사항 
포장 전 준비사항
여권의 유효기간과 비자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항공권 및 여권을 따로 챙겨주세요.
신발의 모든 흙과 오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흙이 묻어 있는 자전거 및 킥보드 등을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청소기, 등산용품, 텐트 등 먼지나 흙이 묻어있는 물품을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청소기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반입금지 품목을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는 전원을 끄고, 성에 제거 후 내부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이란의 전기규격은 220V 50Hz로, 국가에 맞는 변압기를 구입해 주세요.
리니어 컴프레셔 방식의 LG냉장고 및 스타일러는 현지에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가습기, 제습기, 세탁기, 수족관 등은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에어컨 배선을 미리 분리하고 냉매가스를 배출해 주세요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는 미리 분리해 주세요.
시계나 장난감 등에 들어있는 건전지를 분리해 주세요.
공동주거시설인 경우, 관리실에 주차공간 확보 요청과 엘리베이터 사용 예약을 미리 해주세요.
포장 당일 확인사항
현장의 담당수퍼바이저에게 가지고 가실 짐과 안가지고 가실 짐을 방별, 물품별로 설명해 주세요.
포장 후 쓰레기를 담을 종량제 봉투를 2~3장 정도 준비해 주세요.
포장 시 물품명세서 작성하실 때, 가족 누구의 물건인지, 어떤 공간의 물건인지 따로 표시해 주세요.
혹시 빠진 짐은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사용 연수와 구입 가격 등을 고려하여 운송품의 보험 가입 금액을 책정해 주세요.
포장과정 및 포장 시 유의사항
크기가 다른 7~8가지 이상의 다양한 박스로 포장을 하게 되며, 사이즈가 큰 물품의 경우에는 사이즈에 맞춰 박스를 재단하여 안전하게 포장해 드립니다.
포장은 통상 오전 8~9시부터 시작되며, 작업소요시간은 작업장 환경이나 포장물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주류(ALCOHOLIC DRINK), 돼지고기가 함유된 식품, 총기류, 마약, 박제, 잡지나 음란물을 포함하여 이란 정부에서 종교적 신념과 국가의 위엄에 반한다고 규정한 물품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이란은 반입금지 품목이 있을 경우, 통관이 어려운 국가이므로 포장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상운송기간
선적 방식 FCL <20FT / 40FT 단독일 경우> LCL콘솔 <컨테이너를 공유하는 경우>
포장 후 선적대기기간 5~7일 5~7일
항해일수 22~28일 22~28일
통관 및 검역 소요기간 13~15일 13~15일
TEHRAN 40~50일 40~50일
소요기간은 선박 스케줄이나 해상 상황, 통관, 현지 공휴일 및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란 현지 통관 정보
통관서류
한국인
여권 원본
취업근로 허가증(WORK PERMIT) 원본
취업비자(WORK VISA) 원본
거주허가증(RESIDENT PERMIT) 원본
통관 시 반드시 이란에 입국한 상태여야 하며, 통관 기간 동안 이란에 머물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은 통관 시 세관에 출석해야 하며 출석이 불가피할 경우, 공증된 위임장(NOTARIZED POWER OF ATTORNEY)을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통관에 필요한 선하증권 및 물품리스트 등은 당사에서 준비해 드리며,작성하실 통관서류는 현지 파트너에서 양식 및 작성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세관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란인
여권 원본
통관자격
유효한 노동허가증과 거주허가증이 있을 경우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동반가족 수나 거주기간에 비해 과도하게 이사화물의 양이 많을 경우는 과세될 수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이사짐에 대한 면세 혜택을 받지 않았을 경우,12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해외에서 거주한 이란 시민권자는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직업과 관련한 도구에 대해서 관세가 면제됩니다.
이란 시민권자 이외의 경우, 고객이 이란에 도착 후 4개월 안에 도착한 이사화물만이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이란 시민권자의 경우, 이란에 도착한지 2개월 안에 도착한 이사화물만이 면세 통관이 가능합니다.
비자요건과 관계없이 새로 구입한 신품에 대해서는 관세 및 부가세가 부과됩니다.
이란의 관세규정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하기 안내해드리는 이란 관세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란 세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rica.gov.ir/
통관서류 및 자격 요건은 사전 고지없이 각국 세관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반입금지품목 
하기 언급된 반입금지품목 중 한가지라도 이주화물과 혼재되어 있는 경우 정상적인 통관이 불가합니다.
반입금지품목의 적재가 적발될 시에는 통관 지연은 물론 물품 압수 및 벌금이 부과되며, 이로 인해 엄청난 금액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와인과 맥주를 포함한 알코올 음료
도박 장비 및 관련 기계, 재료
총기, 무기류, 탄약, 폭발물
마약
돼지고기가 함유된 식품
박제
이란의 종교적 신념과 국가적 위엄에 반하는 잡지, 음란물, 사진, 영화, 그림, 책, 오디오 및 비디오 테이프, DVD, CD
전량검사
전수검사란,이란 세관에서 반입을 금지하는 화물이 적재되어 있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반입금지 품목이 적재되었을 경우, 통관이 지연되고 이로 인한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심각한 경우에는 전체이주화물을 BACK-SHIP 하여야 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지 배달 및 풀세팅 서비스
엘리베이터 사용이 어렵거나 물건이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않아 계단으로 옮겨야 할 경우, 계단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다리차가 없고 계단이 있는 주택이나 복층 구조의 집이 많은 국가에서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비용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침대, 식탁, 책상 등 큰 가구류는 조립을 해드립니다. 
그러나 새 가구의경우, 나사 조립이나 드릴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때문에 조립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합니다. 조립이 매우 난해하거나 복잡한 가구 조립의 경우 배송 당일 조립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피아노 등 중량물과 복잡한 가구등 조립이 필여한 가구류는 대리점마다 서비스 범주가 달라 가구 조립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현지공휴일
이란은 이슬람 국가로 관공서는 목요일과 금요일이 휴무이며, 공휴일은 종교와 관련하여 제정되어 있습니다.
이란의 휴일은 대부분 음력을 사용, 달력에 나와있는 실제 휴일과는 하루 정도 전후로 변동되기도 합니다.
신년 전후인 3월은 이란의 연말 연시에 해당하는 기간입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휴무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  현지 BANDAR ABBAS 항구에 이주화물이 도착되는 일이 없도록 포장 일정 및 선적 일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슬람의 대표적 휴일인 라마단 기간도 피해서 선적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운송
이란은 외교관과 대사관 직원만이 면세로 차량수입이 가능합니다.
비외교관의 경우 차량이나 오토바이 수입 시 상무부의 특별 허가가 필요한데, 이는 차량 소유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며 이 외에도 차량 타이틀, 보험 증권 등이 필요합니다.
귀국이사 
귀국이사도 한국에서 계약을 하게 되면 귀국 전 한국에서 통관 서류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첨부파일

㈜ 하이릴로케이션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13 (우: 04794) (성동구 성수동 2가 300-1)  / 02-795-2604
COPYRIGHT 2021 HIGH RELOCATION WORLDWIDE COMPANYM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NINE VERSE